본문 바로가기
자료 창고

해외에서 여행하기 좋은 50곳(1)

by sweethelen 2023. 11. 12.

친구와 가족은 어디로 휴가를 떠나는가?

인스타그램에서 어떤 휴가지가 인기 있나요? 오늘날 여행의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이 신뢰할 수 있는 작가, 숙박업 전문가, T+L의 A-List를 구성하는 여행 어드바이저 등 여행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사람들이 실제로 어디로 가고 있는지, 내년에 주목해야 할 여행지는 어디인지 알아보고 휴가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올해의 최고의 휴가지 목록에는 칠레 산티아고, 호주 브리즈번과 같은 흥미진진한 남반구 도시부터 말레이시아 랑카위, 덴마크 리비에라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지역까지 전 세계에 걸쳐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중심지인 케냐 나이로비, 미래지향적인 레스토랑과 바가 즐비한 파나마 시티 등 새로운 문화의 수도와 푸에르토리코, 터키의 청록색 해안, 이집트, 캘리포니아 몬테시토 등 자연재해나 인간 분쟁을 딛고 다시 활기를 되찾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물론 인도의 외딴 안다만 제도, 예술과 역사가 가득한 아랍에미리트 샤르자 토후국, 잘 알려지지 않은 헝가리 에텍의 와인 산지 등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곧 알려질 여행지들도 있습니다. 전혀 새로운 곳을 꿈꾸고, 오래된 명소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 우리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가 아닐까요? 

 

01 미국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인 뉴욕

애디론, 뉴욕 미국 최초의 휴양지 중 하나인 뉴욕의 애디론댁 산 지역은 19세기 후반부터 맑은 호수, 맑은 공기, 46개의 높은 봉우리를 등반할 수 있는 곳으로 여행객들을 유혹해 왔습니다. 여전히 고전적인 스타일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1927년에 지어진 호텔 사라낙은 매력적인 마을 사라낙 레이크에 도시의 웅장함을 더하는 정중한 리노베이션을 거쳐 작년에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마을 외곽의 숲 속에 숨어 있는 더 포인트는 한때 록펠러 가문의 '위대한 캠프'였던 곳에 자리 잡은 호화로운 호숫가 리조트입니다. 소유주가 바뀌면서 고풍스러운 숲속 장식이 새롭게 단장되었습니다. 

 

02 캘거리 중앙 도서관

앨버타, 캐나다 재스퍼와 밴프의 험준하고 가루가 날리는 트레일은 겨울 여행 위시리스트에 앨버타를 추가해야 하는 충분한 이유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스키장 밖에서 벌어진 사건들로 인해 캐나다 앨버타주가 그 어느 때보다 더 흥미진진해졌습니다. 캘거리로 비행기를 타고 오신다면 슬로프에 오르기 전에 한 달 전에 개관한 스노헤타 및 다이얼로그 디자인의 캘거리 중앙 도서관을 둘러보세요. 460개의 흰색 육각형 패널로 덮인 이 건물은 건축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예정입니다. 문화 애호가라면 에드먼턴의 새로운 로열 앨버타 박물관(3억 7,500만 달러, 419,000평방피트 규모)을 방문해 원주민 문화 컬렉션, 곤충 전용 갤러리 등을 둘러보세요. 도시에서 벗어나세요, 카나나스키스 노르딕 스파는 캐나다 로키 산기슭에 위치한 이 지역 최초의 수치료 풀과 소금 각질 제거 캐빈, 유칼립투스 스팀 룸을 선보였습니다. 밴프 국립공원을 방문한다면 들소를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남획으로 인해 한 세기가 넘도록 이 지역에서 들소를 볼 수 없었지만 2018년 6월, 밴프의 동쪽 경사면에 31마리의 들소 무리가 방생되었습니다. 

 

03 프랑스 보주 산맥의 산기슭에 위치한 알자스

알자스, 프랑스 보주 산맥의 산기슭에 위치한 이 지역은 세계 최고의 와인을 생산합니다. 미슐랭 2스타를 받은 레스토랑이 있는 멋진 빌라 르네 랄리크는 여행을 시작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도멘 바인바흐와 메종 트림바흐 같은 최고의 와이너리를 방문해 세계적인 수준의 게뷔르츠트라미너와 리슬링을 맛보세요. 리퀘비어에 위치한 오 트로투스(Au Trotthus)에서는 셰프 필립 오브론이 17년 동안 프랑스와 일본의 식재료를 섞어 팽이버섯과 송로버섯을 넣은 샹테렐 수프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럭셔리 여행객은 배를 타고 알자스를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바지선인 벨몬드 릴라스(Belmond Lilas)는 프라이빗 크루즈를 제공합니다. 

 

04 때묻지 않은 해변, 맑은 물, 코코넛 나무, 열대 맹그로브 등 현실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완벽한 섬

안다만 제도 외딴 섬으로 도망치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는 분이라면 안다만 제도는 꿈의 섬입니다. 인도와 태국 사이에 300개 이상의 섬(일부에서는 572개까지 거론)으로 이루어진 이 섬들은 때묻지 않은 해변, 맑은 물, 코코넛 나무, 열대 맹그로브 등 현실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완벽해 보입니다. 이 군도의 많은 섬들은 그곳에 사는 부족을 보호하기 위해 사람이 살지 않거나 출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3월 안다만 최초의 5성급 리조트인 타지 엑조티카 리조트 & 스파가 라다나가르 해변에 문을 열면서 하벨록 섬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어요. 30에이커에 걸쳐 펼쳐진 이 리조트는 원주민 자라와 부족의 오두막에서 영감을 받은 75채의 고급스러운 빌라, 현지 특산물과 세계 각국의 요리를 선보이는 3개의 레스토랑, 고요한 지바 스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브록의 또 다른 주요 명소인 매력적인 부티크 호텔인 잘라카라는 2015년 말에 문을 열었으며, 오래된 바나나 및 빈랑넛 농장에 단 3개의 객실과 3개의 스위트 룸, 프라이빗 빌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산호초 속에서 수영과 다이빙을 즐기고, 맹그로브 숲에서 카약을 타며, 숲에서 하이킹을 하고,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며 하루를 보냅니다. 현재 안다만 제도는 몰디브, 태국, 스리랑카보다 훨씬 덜 개발되어 있습니다. 상황이 바뀌기 전에 가보세요. 

 

05 세계적 수준의 호텔이있는 아르메니아

아르메니아 지난 봄 아르메니아 국민은 보다 자유주의적인 새 정부에 투표했습니다. 그 결과 아르메니아는 여행객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나라로 거듭났습니다. 메리어트 럭셔리 컬렉션의 일부인 알렉산더가 최근 예레반에 문을 열면서 수도에 첫 번째 세계적 수준의 호텔이 생겼습니다. 또한 예레반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레스토랑도 많이 생겼습니다. 셰렙을 비롯한 여러 새로운 레스토랑이 아르메니아의 고대 요리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아르메니아는 아름다운 시골 풍경으로 유명한데, 이를 감상하는 데는 도보 여행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트랜스카카시아 트레일은 스파 마을 딜리잔, 목가적인 딜리잔 국립공원, 10세기 기독교 수도원 두 곳을 지나갑니다. 

 

06 베를린의 르네상스를 반영하는 풍성한 문화

베를린 내년은 베를린 장벽 붕괴 30주년이 되는 해로, 통일 이후 베를린의 르네상스를 반영하는 풍성한 문화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베를린의 선구적인 바우하우스 건축 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와 공연이 1월부터 아카데미 데어 쿤스트에서 열리는 개막 축제를 시작으로 강연, 무용 및 연극 공연, 콘서트, 그리고 유럽의 밤문화의 중심지답게 DJ 세트와 21세기를 위한 바우하우스 선언문 발표가 포함된 팝업 나이트 클럽이 연중 내내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 파티는 올해 말 베를린 궁전에서 열리는 훔볼트 포럼의 데뷔로 막을 내릴 예정입니다. 이 거대한 복합 단지에는 민족학 박물관과 아시아 미술 박물관이 들어서며, 다양성의 허브가 된 베를린이 전 세계와 어떻게 교류하고 문화적 수용의 문제를 고민하는지를 탐구하는 베를린 전시회도 개최됩니다. 하지만 올해 가장 놀라운 사실은 육류와 감자의 본고장이자 세계에서 유일하게 카레부르스트 전용 박물관을 보유한 도시인 베를린이 채식 요리의 메카로 부상했다는 점일 것입니다. 현재 베를린에는 유럽의 다른 어떤 도시보다 많은 채식 레스토랑이 있으며, 비건 및 채식 요리에 초점을 맞춘 축제인 베볼루션은 베를린의 먹거리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2월에 열리는 베를린 축제에는 슬로베니아의 아나 로쉬와 오스트리아의 하인츠 라이트바우어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프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